맛집 리뷰 / / 2023. 7. 5. 23:15

창원 맛집 양곡 풍천장어일번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술익는 오크통입니다.

 

요새 날씨가 많이 뜨겁습니다. 네.. 더운 게 아니고 뜨겁습니다 진짜; 왜 이렇게 더운지 모르겠어요.

 

한국 날씨가 점점 동남아화 되가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더운날 기력과 입맛을 되찾아줄 블로그 첫 포스팅이자 주말에 점심으로 먹었던 민물장어집을 리뷰해 볼까 합니다.

 


 

풍천장어일번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신촌로 84 (지번 신촌동 34-3)

 

전화번호 : 055-286-6869

 

 

 

 

 

 


1. 풍천장어일번가 위치 및 좌석 수

 

창원 내 위치한 성산구 신촌동은 번화가에서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주변에 공장들이 많아서 직장인분들 오시거나 주변 주민분들이 자주 찾으시는 곳 같습니다.

 

 

양곡 상가 아파트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판에 스테미너가 눈에 띄네요.

 

잠깐 여담으로 풍천장어(風川長魚)는 전라북도 고창군을 흐르는 주진천(인천강)과 서해가 만나는 고창군 심원면 월산리 부근에서 잡히는 뱀장어를 말합니다.

 

3월과 6월 사이이 제철이니 요맘때 먹으면 제일 맛있긴 하겠네요.

 

반응형

 

들어갈 때 깔끔한 상태에서 찍었어야 했는데 나올 때 찍어서 그런지 좀 어수선하네요.

 

일단 테이블은 총 6개고 4자리니까 총 24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예약 같은 거 하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일행과 주방과 가까운 오른쪽 자리로 앉았습니다.

 

주방은 오픈형이고 내부는 깔끔하게 위생 많이 신경쓰시는 것 같았습니다.

 

 

2. 풍천장어일번가 메뉴 구성

메뉴판입니다... 장어구이집답게 메뉴는 심플합니다.

 

정식류는 식사가 나오기 때문에 2천원이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특이한 건 산삼장어구이가 있는데, 산삼을 얇게 썰어서 장어를 구울 때 올려주신다고 합니다.

 

이번엔 그냥 장어구이정식으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다음번엔 산삼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주류는 기본 소주/맥주에 정력에 좋다는 술은 다 판매하시고 있습니다.. 복분자... 산사춘... 백세주.. ㅋㅋ

 

반응형

 

3. 장어구이 주 메뉴 식사 후기

저희 테이블로 온 장어 친구들입니다.. 인원이 총 4명이였는데 인당 1마리로 세팅해주십니다.

 

종류는 고추장, 간장, 소금구이 중 택하여 주문하시면 됩니다.

 

 

 

밑반찬은 기본 마늘, 생강에 깻잎 장아찌, 장어뼈튀김, 초생강과 락교가 나옵니다.

 

생강이 기본적으로 썰어주신 굵기가 적당해서 얹여 먹기가 좋습니다.

 

뼈튀김은 먹어보니 고소하네요.. 근데 간이 안되어있어서 개인적으로 조금 심심하긴 했습니다.

 

밑에 사진에 나오지만 양배추 절임이 인당 하나씩 나옵니다.

 

반응형

 

장어구이는 기본적으로 구워서 나오고, 따뜻하게 먹으라고 약불로 켜놓고 먹습니다.

 

아무래도 점심장사가 많은 집이고 점심때 방문이라 회전율 때문에 미리 구워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보는 맛은 덜 하지만 편해서 좋았네요. 정신없이 먹다 보니까 중요한 식사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장어를 다 먹고 나면 기본 밑반찬과 된장찌개가 나오고.. 반찬수는 6가지 정도 나옵니다.

 

(어묵조림, 김치, 낙지젓갈, 나물무침, 멸치볶음, 마늘쫑무침 이였나... 평범한 밥반찬들입니다)

 

장어 먹고 조금 느끼하거나 허기진 부분을 채우기 좋았습니다. 무난했던 거 같네요.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맛은 여느 풍천장어구이집에서 먹던 맛입니다. 산삼장어구이 먹어보면 맛 별점이 올라갈지도?

 

위생/서비스는 대응을 워낙 잘해주셨고, 창원 시내와 멀고 외곽지역이기도 하고, 주변 주차시설이 별도로 없어 조금 불편한 점이 있긴 합니다만 문제가 될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Myjelly 별점 (별 5개 만점 기준)

맛 : ★★★☆☆ (크게 특별할 것 없는 무난한 장어구이)

위생 : ★★★★☆ (매장이 깨끗하고 대체로 정돈이 잘되어있음)

서비스 : ★★★★☆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셔서 편함)

접근성 : ★★★☆☆ (구 창원 시내와는 조금 거리가 있고 주차가 조금 불편함)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